단풍명소로 손꼽히는 평창 삼양라운드힐을 소개합니다.
단풍명소 삼양라운드힐
‘삼양라면’의 그 삼양, 맞아요. 라면과 유제품으로 유명한 삼양식품에서 운영하는 여의도 7.5배 면적의 목장이에요. 대관령 고산 지대에 자리해 가을이면 단풍 든 산 능선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.
단풍 포인트
단풍 구경을 하는 가장 편한 방법은 셔틀버스를 타고 해발 1,140m 동해전망대에 오르는 거예요. 젖소와 양이 풀을 뜯는 목가적인 풍경을 10분쯤 바라보면 금세 도착해요. 가깝고 먼 산들의 능선에 화르르 단풍이 번지는 모습에 감탄이 터질 거예요. 광각 모드로 벤치에 앉은 뒷모습을 찍으면 시원스러운 산세를 담을 수 있지요.
전망대에선 다시 버스를 타거나 4.5km 목책로를 따라 트래킹을 하며 내려올 수 있어요. 유순한 능선을 내려가다 찰칵, 또 찰칵. 푸른 초지와 오색 단풍의 대비가 선명해 곳곳이 포토존이 됩니다. 1구간 ‘바람의 언덕’의 나무 계단, 동명의 영화에도 나온 3구간의 연애소설 나무도 포토존으로 유명해요.
꿀팁
목장 생산 원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맛보는 건 필수. 양치기 개 보더콜리가 양들을 모으는 양몰이 공연(10월까지 운영), 양과 타조에게 먹이 주기 등 즐길 거리도 다양해요.
단풍 시기
단풍나무류 10월 22일, 참나무류 10월 23일(가까운 설악산 기준)
삼양라운드힐 목책로
- 바람의 언덕
- 숲속의 여유
- 사랑의기억
- 초원의 산책
- 마음의 휴식
삼양라운드힐 체험
- 양몰이 공연
- 타조 먹이주기
- 양 먹이주기
- 양 방목지
- 소 방목지
이용시간 및 요금
명소안내
<동해전망대>
동해전망대는 해발 1,140m에 위치하고 있으며 날씨가 맑은 날엔 동해바다와 강릉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.
전망대 쪽에 늘어서 있는 풍력발전기는 총53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강릉인구의 60%에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.
<연애소설나무>
연애소설나무는 영화촬영 전부터 한자리에 있던 나무였으나 영화 촬영된 이후 연애소설 나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 목장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동서남북 어디를 봐도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.
<오색빛깔 무지개 꽃밭>
오색빛깔 다양한 야생화가 피어있는 오색빛깔 무지개 꽃밭은 누구나 영화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포토명소입니다.
<청연주목원>
평온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원이 청연주목원은 수백 년 된 주목과 야생화 등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.
추천코스
<양몰이공연과 먹이주기 체험! 동물체험코스>
양과 보더콜리가 펼치는 양몰이공연, 귀여운 송아지에게 우유주기 등 다양한 동물체험 위주 코스로 어린아이 동반 가족에게 적극 추천합니다.
※ 소요시간 : 약 3시간
<인생샷을 찾아서! 포토스팟코스>
누구나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곳! 삼양라운드힐에 모든 사진 포인트를 담은 인생샷 전용 코스로 친구, 연인에게 적극 추천합니다.
※ 소요시간 : 약 2시간
<동물과 함께하는 힐링코스>
600만 평의 광활한 삼양라운드힐 초지에 살고 있는 동물들을 볼 수 있는 코스로 우리에 갇혀 있는 게 아닌 자유롭게 풍을 뜯고 동물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.
※ 소요시간 : 약 2시간 30분
<남녀노소 누구나! 버스로 간단 즐기기 코스>
왕복 9km의 드넓은 삼양라운드힐을 정상까지 버스로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. 3개의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·하차가 가능하여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합니다.
※ 소요시간 : 약 1시간
<삼양라운드힐 완벽 즐기기! 목책로 완전 정복 코스>
총 5개 구간 4.5km를 온전히 걸어서 이동하며 대관령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.
※ 소요시간 : 약 2시간
(소요시간은 목책로를 걷는 시간만 포함된 것으로 체험 등을 추가할 시 약 3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.)
주변 관광지
<평창권>
- 허브나라
- 이효석 문학관
- 오대산 월정사
- 신재생에너지 전시관
<강릉권>
- 정동심곡바다부채길
- 정동진 레인바이크
- 강릉카페거리
- 경포대 경포호수